서브메뉴

소장자료검색

본문

새 학기를 맞아 본인의 다짐을 다른 이와 나누며 소통하는 대화의 공간

  • 참가대상 : 본교 학부생
  • 참여방법
    학술정보원 누리집 로그인 교육 및 행사의 ‘새학기 한줄다짐’ 작성
  • 문의 : 학술정보운영팀 ☎ 054)770-5053(내선 5053)

2019년 신입생이 되어하는 첫번째 첫 학기 다짐.

등록일 2019.03.29 / 작성자 권수현 / 조회수 101  

학생증을 발급 받고 처음으로 중앙도서관에 방문하게되어 도서관을 구경하다 이렇게 행사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. 여태까지 새 다이어리를 사고 또 매 해 다짐을 새로 하며 마음을 잡다 어쩌다보니 이제는 해탈한 것인지, 나의 다짐이 그 해가 끝날 때까지 이어지지 않는다는 것을 인정한 것인지 올해는 새 다이어리도, 다짐도 하지 않은 해가 되어 있었습니다. 학교 행사이기도 하고 아직 새해, 새학기의 다짐을 하지 않아서인지 이런 자리를 빌어 한번 다짐해보려 합니다.

간호학과 1학년이 되어 어쩐지 고등학교 때보다 더 열심히 책을 붙들고 있는 날이 많아진 것 같은 요즘. 매주 두번씩 치는 쪽지 시험에 다급히 의학 용어와 해부학 용어들을 외우고 또 다시 다가오는 과제를 준비하고. 이렇게 반복되는 일상들이 지쳐 떨어지지 않도록 다짐하고 싶습니다. 제가 자랑스럽게 간호학과를 잘 다니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고 말하는 학생이 되자! 이게 저의 첫번째 다짐입니다.

저의 두 번째 다짐은 올해 대중매체로 인해 미화 되어 있는 제 대학생활때문에 덜컥 맡아버린 과대라는 거대하고 무거운 직책. 맡은 바 소임을 잘하고 누구에게나 친절하고 모르는게 있다면 쉽게 물어볼 수 있는 그런 과대가 되고 싶습니다. 제 앞에서는 잘하고 있다고 선배님들과 학회장님께서 말씀해주시지만, 그게 제가 진짜 잘하고 있는 건지, 아님 힘내라고 해주시는 힘이 되는 말인건지 알기 쉽지 않아, 당당하게 "네! 저 힘내서 잘 하고 있습니다!" 라고 말 할 수 있는 과대가 되어 이번 학기, 다음 학기 까지 잘 해주고 웃으면서 1년을 마무리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.

첨부파일 :
댓글 1

소중한 다짐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~!
Posted on 2019-04-04   16:59:52 by 관리자